바야흐로 대한민국은 부업의 시대를 맞았습니다. 한 직장에서 평생 일한다는 평생 직장의 개념이 점점 사라지면서, n잡에 도전하는 분들이 많아졌는데요. 2022년 기준 대한민국 부업 현황은 5년 만에 41%나 증가하였다고 합니다.
생산직 시장에도 부업의 바람이 불고 있다는 것, 알고 계시나요?
고초대졸닷컴에서는 1년 간 여러 유저분들을 만나보며 인터뷰를 했었습니다. 신기하게도 인터뷰이의 대부분은 생산직 취업 컨설팅을 추후에 해보고싶다고 의견을 내비치셨습니다. 한 분만의 이야기가 아닌, 다수의 의견이 그러했으니 인터뷰를 하면서도 참 신기한 현상이란 생각이 들었습니다.
그리고 이번 5월, 앱이 런칭되면서 커뮤니티가 다시 부활하게 됐습니다. 그저 소소한 일상을 나눌거라 예상했던 커뮤니티에선 현재 100%라 해도 무방할만큼 엄청난 양의 스펙 평가 관련 게시글이 올라오고 있습니다.
스펙 평가 글에는 현재 유저분들이 의견을 주시고 있는데, 그 중에서도 활발히 활동해주시는 몇몇 분들을 모시고 유저 인터뷰를 진행하기도 했죠!
한편, 취업 컨설팅이라는 것은 어떻게 보면 과외와 비슷한 개념입니다. 사람들이 나를 찾게끔 하려면 나를 신뢰할 수 있는 근거를 만들어야합니다. 그래서 아무 경력 없는 나를 어필하려면 조금 막막하기도 하죠. 처음부터 돈을 받고 컨설팅을 하려면, ‘내가 과연 잘할 수 있을까?’ 조금 부담스럽기도 합니다.
하지만 무료로, 내가 원하는 타겟에게, 예행연습을 할 수 있다면 어떨까요?
고초대졸닷컴 커뮤니티에는 매일 다량의 스펙 평가 글이 올라옵니다. 그리고 여기에서 댓글로 유저분들에게 취업 조언을 드릴 수 있습니다. 또한 활동을 열심히 하면, 고초대졸닷컴에서 직접 유저분들을 찾아뵙고 인터뷰를 진행하기도 합니다.
고초대졸닷컴에서 인터뷰를 하면 본인 PR을 확실히 할 수도 있겠죠! 실제로 이렇게 PR을 열심히 해서 개인적으로 컨설팅하는데에 활용하신 사례도 있답니다.
요즘엔 생산직 취업 컨설팅으로 진출하고싶은 분들이 많아서, 고초대졸닷컴에서 멘토링 서비스 런칭을 준비하고 있기도 합니다. 서비스 런칭 이전에 커뮤니티에서 네임드 유저가 되어 미리 커리어의 초석을 다져보는 것은 어떨까요?